재단소개 인권경영

인권경영

대구여성가족재단 인권경영 선언문


우리 대구여성가족재단 임직원은 고객이 행복한 감동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인간의 기본적 권리인 ‘인권’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자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기관의 모든 경영 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며,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임직원을 고용함에 있어서 어떠한 사회적 위치나 신분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상호 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하나, 직원의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하나, 어떠한 형태의 아동노동과 강제적 노동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한다.

하나, 모든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고객의 인권을 존중하고 지역 주민과 상생 발전을 추구한다.

하나, 고객을 지원함에 있어 차별 없이 공정하게 운영하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하나,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취한다.


우리는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는 태도로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대구여성가족재단 임직원 일동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기관명: (재)대구여성가족재단 | 담당부서: 행정지원팀 | 담당자: 이민주 | 연락처: 053-219-9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