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대구성별통계
Gender Statistics in Daegu 2009
- 보육편 -
보육편 표목차
<표 3-1-1> 보육대상 아동수(2005) 153
<표 3-1-2> 보육시설 정ㆍ현원 및 이용률(2005∼2008)(1) 154
<표 3-1-2> 보육시설 정ㆍ현원 및 이용률(2005∼2008)(2) 155
<표 3-1-2> 보육시설 정ㆍ현원 및 이용률(2005∼2008)(3) 156
<표 3-2-1> 보육시설수 및 이용자수(2000~2007) 157
<표 3-2-2> 구ㆍ군별 보육시설수 및 아동수(2007) 158
<표 3-2-3> 보육아동 규모별 시설 현황(2007, 2008) 159
<표 3-2-4> 특수 보육시설 수 및 아동 수(2006∼2008) 160
<표 3-2-5> 보육시설 종사자 현황(2007, 2008)(1) 161
<표 3-2-5> 보육시설 종사자 현황(2007 2008)(2) 162
<표 3-3-1> 아동연령 및 유형별 보육료 지원현황(2007, 2008)(1) 163
<표 3-3-1> 아동연령 및 유형별 보육료 지원현황(2007, 2008)(2) 164
<표 3-3-2> 보육료 부담에 대한 인식(2005) 165
<표 3-4-1> 확충을 희망하는 보육시설(2005) 166
<표 3-4-2> 시급히 해결해야 할 보육문제(2005) 166
<표 3-5-1> 보육기관 이용 사유(2005) 167
<표 3-5-2> 보육기관 미이용 사유(2005) 167
<표 3-5-3> 보육기관 만족도(2005) 168
<표 3-5-4> 보육기관 불만족 사유(2005) 168
<표 3-5-5> 보육기관 선택 시 고려사항(2005, 주된응답) 169
<표 3-5-5> 보육기관 선택 시 고려사항(2005, 복수응답) 169
<표 3-6-1> 보육정보센터 설치·운영 현황(2005∼2008) 170
<표 3-7-1> 자녀 양육실태(2005, 복수응답) 171
<표 3-7-2> 자녀 양육의 어려운 점(가구주)(2007, 주된 응답) 172
<표 3-7-2> 아동 양육의 어려운 점(가구주)(2007, 복수 응답) 173
<표 3-8-1> 방과 후 시간을 보내는 곳과 함께 지내는 사람 174
<표 3-8-2> 아동 어머니의 동거 및 취업여부(초등학교 재학아동)(2007) 175
<표 3-9-1> 방과 후 시간의 활용(초등학교 재학아동)(2007) 176
<표 3-9-2> 방과 후 놀이 장소(초등학교 재학아동)(2007) 177
<표 3-9-3> 방과 후 놀이 방법(초등학교 재학아동)(1)(2007, 주된응답) 178
<표 3-9-3> 방과 후 놀이 방법(초등학교 재학아동)(1)(2007, 복수응답) 178
<표 3-9-4> 안전한 놀이 장소(초등학생이 있는 가구주)(2007) 179
<표 3-9-5> 주된 학습방법(초등학교 재학아동)(2007) 179
보육편 그림목차
<그림 3-1> 보육대상 연령별 아동 수(2005) 147
<그림 3-2> 보육시설 수 148
<그림 3-3> 보육시설종사자 현황 148
<그림 3-4> 확충을 희망하는 보육시설(2005) 149
<그림 3-5> 자녀 양육실태(2005, 복수응답) 150
<그림 3-6> 보육기관 이용 이유(2005) 150
<그림 3-7> 보육기관 미이용 이유(2005) 150
<그림 3-8> 보육기관 선택 시 고려사항(2005, 주된응답) 151
<그림 3-9> 방과 후 함께 지내는 사람(2007) 151
<그림 3-10> 방과 후 놀이 방법(2007, 초등학교 재학아동) 1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