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2017년 대구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공모
담당부서 정책개발실 담당자 김민지
날짜 2017-02-13 연락처 053-219-9924
첨부파일 170213 보도자료_2017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pdf (705 kb)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여성을 통해 지역 여성 및 지역사회와 소통함으로써 행복한 지역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대구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공모를 실시한다.


❏ 공모자격은 대구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계획 중인 소모임으로, 여성이 대표이고 여성 활동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소모임이며, 1개 소모임 당 최대 200만원 내외의 씨드머니(쌈짓돈)를 지원한다.


❏ 공모분야는 △지역 여성 활동가를 키우는 여성 파워UP사업 △지역사회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여성돋보기사업 △성평등한 도시공동체 조성 사업 △여성이 만드는 문화공동체사업 등 4개 분야이다.


❏ 공모 희망 소모임은 3월 12일까지 대구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dwff@dwff.or.kr)로 접수 가능하다.


❏ 오는 3월 공모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 자격, 사업 계획 및 예산, 네트워킹 등을 고려해 지원대상과 최종 지원금액을 결정하고, 선정된 소모임은 4월부터 9월까지 선정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 한편, 지난해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을 통해 6개의 소모임이 선정되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강좌 및 나눔 활동,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과 재능기부, 숨어있는 마을 예술가를 발굴하고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화합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 사업은 아이디어와 활동의지는 있지만 초기자금이 부족한 여성 소모임을 발굴하여 사회참여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되었고, 사업에 참여한 풀뿌리 소모임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작지만 의미있는 활동을 하는 지역 여성 소모임과 소통하고 다양한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여성 공동체가 능력을 배양하고, 사회변화를 만들어가는 제3섹터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대구여성가족재단, 여성 국채보상운동 조명한 책 발간
이전글 대구여성가족재단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 2016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 발전 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