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2017년 대구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 공모 선정
담당부서 정책개발실 담당자 김민지
날짜 2017-03-21 연락처 053-219-9924
첨부파일 0322보도자료_2017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선정.pdf (81 kb)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2017년 대구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하여 8개 소모임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는 지난달 12일부터 3월 12일까지 한 달간 진행됐다.


❏ 접수된 총 27건의 소모임 중 공모선정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8개의 소모임이 선정됐다. 이 중 ‘원어민 선생님이 들려주는 그림동화 이야기’, ‘우리 동네 페미니즘’, ‘유쾌한 여성주의와의 상쾌한 만남’ 등 5개 소모임은 2백만원, ‘재능기부 활동을 통한 힐링 커뮤니티’ 등 3개 소모임은 1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 선정된 소모임은 3월 22일 개최되는 약정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9월까지 선정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 이 사업은 아이디어와 활동의지는 있지만 초기자금이 부족한 여성 소모임을 발굴하고 여성 중심의 현장 아이디어를 인큐베이팅 함으로써 사회적 기업이나 협동조합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 지난해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을 통해 6개의 소모임이 선정되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강좌 및 나눔 활동,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과 재능기부, 숨어있는 마을 예술가를 발굴하고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화합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2017년 신규 소모임을 발굴하고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지역 여성의 사회활동 수준과 역량을 강화하고, 여성 공동체의 사회적 경제 진출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창직 및 창업을 위한 예비시험장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대구에 차세대 여성리더들이 뜬다!
이전글 대구 청년여성 실태조사 "대구 청년여성 안녕하십니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