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에 차세대 여성리더들이 뜬다!
담당부서 교육사업팀 담당자 최세정
날짜 2017-03-16 연락처 053-219-9973
첨부파일 0316=보도자료(제7기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모집).pdf (172 kb)



□ 대구여성가족재단은 이달 31일(금)까지 ‘제7기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구시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는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들을 선발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차세대 여성리더로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 올해 제7기 프로그램은 4월부터 10월까지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회의실 및 체험장소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특히 김희은(전 전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대표), 김중순(계명대 한국문화정보학과 교수), 하석배(계명대 성악과 교수), 김태일(영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정은정(「대한민국치킨전」저자), 이춘호(영남일보 기자) 등 각계 전문가를 초청한 특강이 마련된다. 또 현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는 2011년 시작되었으며 2016년까지 18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여성리더로서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료생들에게는 여성인재 DB등록, 공공부문 위원추천, 네트워크 지속 관리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한 여성리더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그동안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 수료생들은 각 분야에서 리더 역할을 하며 재능 ‧ 재정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추진하였으며, 동문회로 활동하던 수료생들은 ‘대구의 미래는 우리 여성들에게 달려 있다’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사)대구미래인여성(대표 김혜경)을 설립하여 각 분야의 전문여성이라는 장점을 살리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양성평등 사회 및 가족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 신청서는 대구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 www.dwff.or.k)에서 다운 받아 이메일( bird@dwff.or.kr) 또는 팩스(053-219-9979)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80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053-219-9976)로 확인 가능하다.



다음글 대구여성가족재단, 4월 '이달의 사람책' 박언휘 원장 ..
이전글 「2017년 대구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 공모 선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