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행복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가족친화기업 가족초청워크숍 ⌜가족사랑캠프⌟ 열려
담당부서 일가정양립지원센터 담당자 엄기복, 오은혜
날짜 2017-05-31 연락처 053-219-8861
첨부파일 0531_언론보도.pdf (129 kb)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대구광역시 가족친화기업·기관 가족 초청 워크숍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행복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가족사랑캠프」’를 오는 6월 10일(토), 11일(일) 양일간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한다.


○ 대구광역시는 가족친화적 경영으로 여성가족부 인증을 받은 대구지역 56개 ‘가족친화기업 및 기관’에 근무하는 직원 가족 약 150여명을 초청하여 올 해 처음으로 ‘가족사랑캠프’를 개최한다.


○ ‘가족사랑캠프’에서는 ‘사랑하는 우리는 가족이다’라는 주제로 팀빌딩 레크레이션을 통해 가족관계를 강화한 뒤, 아빠반, 엄마반, 자녀반으로 나뉘어 가족행복을 위한 상상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이후 ‘가정경영으로 행복을 잡아라’라는 주제로 ㈜쉼표와 느낌표 김미란 대표의 강연, 마지막으로 가족모두가 함께 만드는 ‘힐링 음악회’로 첫날 일정을 마무리한다. 둘째 날은 ‘가족비전과 미션 만들기’를 야외에서 수행한 뒤, 가족 모두가 마음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과 영상스케치 감상, 우수참가자 시상으로 아쉬운 작별을 하게 된다.


○ 가족친화기업 가족초청워크숍 사업을 주최하는 대구광역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가족사랑캠프를 통해 가족친화기업의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대구지역의 모든 기업들이 동참하여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 본 ‘가족사랑캠프’를 운영하는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053-219-8861)는 2015년 지역에서 최초로 대구광역시가 설립하여 대구여성가족재단에 위탁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타 시도에서도 일 가정양립을 위해 벤치마킹을 하고 있는 기관이다.

문의: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053)219-8860∼2, http://www.dwfsc.or.kr


다음글 대구 남성의 일가정양립은 41점 수준
이전글 대구여성가족재단, 지역아동센터와 상호교류협약 체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