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남성을 위한 여성학, 22일 1주차 강의 열려
담당부서 교육사업팀 담당자 박미란
날짜 2017-06-20 연락처 053-219-9925
첨부파일 0620_남성을위한여성학 보도자료.pdf (119 kb)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이 개최한「남성을 위한 여성학」 강의가 22일 1주차 강의를 시작한다.
  「남성을 위한 여성학」은 젠더 문제를 일상 속에서 새롭게 바라보기 위한 다양한 특강과 여성학 공부 모임으로 운영된다. 
   대구여성가족재단은 ‘일상 속 젠더 문제’에 관심 있는 대구지역 20-30대 남성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 22일 오후 7시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남성을 위한 여성학」1주차 강의에서는 50여명의 수강생이 참석하여 특강을 듣고 젠더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날 강의에서는 ‘연애, 은밀한 남녀차별 : 연애의 정치학’을 주제로 손아람 작가가 강연을 했다. 손아람 작가는 “차별의 보이지 않는 손, ‘역차별’이 존재한다”면서 “눈에 보이는 차별을 넘어서, ‘보이지 않는 차별’을 들여다보아야 한다”고 말했다.


□ 「남성을 위한 여성학」은 총 4주간 강의가 진행되며, 2주차에는 ‘아이와 함께 자라는 아빠 : 철학자 아빠의 인문육아’를 주제로 권영민 철학본색 대표가 강연한다. 3주차에는 ‘여성혐오 그 후 : 인터넷 페미니즘의 언어’를 주제로 이현재 서울시립대학교 교수가 강의를 하며 4주차에는 ‘한국 남성성의 탄생 : 한국 남성성의 이해’를 주제로 여성주의 활동연구가 권김현영의 강의가 이어진다.
 
□ 한편, 2주차 강의 후에는 여성신문사와 함께 강의에 신청한 대구지역 2030세대 남성들을 중심으로 히포시(He For She)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글 대구여성가족재단, 남성을 위한 여성학 강의 시작
이전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한 취업여성 역량에 대한 만족도 81.7%, 기업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