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 미래를 열어가는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
담당부서 교육사업팀 담당자 최세정
날짜 2017-10-16 연락처 053-219-9976
첨부파일 1016=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 수료식(대구여성가족재단보도자료).pdf (529 kb)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여성가족재단이 주관하는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는 전문 여성인재를 선발하여 잠재된 역량개발과 리더십 함양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금년에는 제7기 수료생 30명을 배출하는 수료식을 10월 17일(화) 19시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 2017년도 제7기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 과정은 여성관리자로서의 리더십역량강화에 중점을 두었고, 여성 대표성 제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대구시의회 방청 및 시의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시의원의 의정활동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으며, 1기에서 7기까지 회원들간의 소통‧교류를 통한 네트워크구축으로 지역사회에서의 여성의 역할에 대하여 고민하고 적극적인 시정참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 대구시는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글로벌도시로의 도약을 위하여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를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운영하여 18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미래여성아카데미는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여성리더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한 과정을 운영하고, 수료생들에게는 여성인재 DB등록, 공공부문 위원추천, 네트워크 지속관리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한 여성리더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그 동안 미래여성아카데미 수료생들은 각 분야에서 리더 역할을 하며 재능 ‧ 재정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추진하였으며, 동문회로 활동하던 수료생들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5. 7. 8 (사)대구미래인여성(대표 김혜경)을 설립하여 각 분야의 전문여성이라는 장점을 살리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양성평등 사회 및 가족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 제7기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는 16강에 걸쳐 전문가강연, 문화체험, 공개특강 등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수료식은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김규학 대구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김혜경 (사)대구미래인여성 대표와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 총동창회 등 70여명이 참석하여 열릴예정이다.


다음글 대구일가정양립 아카데미, 육아맘‘모모공감’프로젝트 개강
이전글 대구여성가족재단, 2017 여성 경력유지 정책현장 모니터링 성과 포럼 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