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일 ․가정양립 실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공모전」실시
담당부서 일가정양립지원센터 담당자 엄기복, 김희진
날짜 2017-11-08 연락처 053-219-8860
첨부파일 1108 [보도자료] 17년도 온라인 이벤트\' 실시.pdf (376 kb)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이하, ‘센터’)는 11월6일부터 11월30일까지 가족친화기업 모범 사례 공모전 및 일․가정양립 실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양립이가 쏜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업 모범 사례 공모와 일․가정양립 실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센터의 찾아가는 서비스 ‘양립이가 쏜다’ 이벤트 두 개 부분으로 구성된다. 센터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기대하며 찾아가는 가족친화프로그램 서비스 및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기업 모범 사례 공모전은 대구지역 소재 가족친화제도 및 프로그램 운영하는 모든 기업(기업,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서 참여 가능하며,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현황 및 발전방향 등을 작성해, 11월6일부터 11월30일까지 센터 이메일( dgwfsc@nate.com)로 제출 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12월4일 심사, 15일 당선작을 발표하고, 12월22일 열리는 대구일가정양립 실천 포럼에서 시상 및 상장이 수여된다(진행상황에 따라 일정 조정가능). 


 ‘양립이가 쏜다’ 이벤트 역시 대구지역 모든 기업(기업,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서 참여가능하며, 이벤트가 필요한 이유와 향후 지속 발전 가능성을 적어 11월6일부터 11월15일(10일간) 까지 센터 이메일( dgwfsc@nate.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11월16일 심사, 20일부터 12월15일까지 한달간 최종 선정된 기업에 직접 찾아가 가족친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례공모전을 통하여 선정된 작품은 센터 일가정양립 매거진 「밸런스」에 수록 예정이며, 시민 홍보와 직장문화 개선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양립이가 쏜다’ 이벤트를 통해서는 기업들의 일가정양립 문화에 대한 관심을 드높이고, 나아가 기업의 가족친화문화 형성의 토대로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가족인증기업으로 견인해 내고자 한다.


 정일선 대표는 “이번 이벤트는 일․가정양립에 대한 대구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어낼 뿐만 아니라 기업에 직접 찾아가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가족친화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대구지역의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대구시가 위탁하여 대구여성가족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가족친화기업 컨설팅 및 가족친화 직장교육, 일․가정양립 시민 캠페인, 가족친화마을지원, 산관학연 네트워크 구축 및 기초 연구 등의 사업을 통해 대구시의 일․가정양립 사회환경조성과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확산하고 있는 기관이다.


문의: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053)219-8862, http://www.dwfsc.or.kr


다음글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가족친화기업 모범사례 ,‘양립이가 쏜다’이벤트 공..
이전글 대구일가정양립 아카데미, 육아맘‘모모공감’프로젝트 개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