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가족친화기업 모범사례 ,‘양립이가 쏜다’이벤트 공모전”개최
담당부서 일가정양립지원센터 담당자 엄기복, 김희진
날짜 2017-11-09 연락처 053-219-8860
첨부파일 1109 [보도자료] 17년도 가족친화기업 지원 온라인 이벤트 실시.pdf (90 kb)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이하, ‘센터’)는 11월6일부터 11월30일까지 가족친화기업 모범 사례 공모전 및 일․가정양립 실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양립이가 쏜다’ 이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지역 기업의 가족친화적 제도운영 및 프로그램 운영 모범 사례 발굴과 가족친화적 기업문화조성을 위한 현장 방문 이벤트를 지원하는 ‘양립이가 쏜다’ 두 개 부분을 공모하고 있다.


 가족친화기업 모범 사례 공모전은 가족친화적 제도나 프로그램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기관의 사례를 지역사회에 널리 소개하여 일·생활균형이 가능한 직장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하며 선정된 우수 기업은 대구시장상 시상과 함께 일가정양립 매거진 ‘밸런스’에 소개될 예정이다.


 현장 방문 이벤트 지원 ‘양립이가 쏜다’이벤트는 ‘가족친화 특별강연’, ‘가족초청 힐링공연’, ‘가족초청 힐링파티’ 3개 부문을 공모하여 센터가 선정된 기업을 찾아가 기업 맞춤형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립이가 쏜다’는 가족초청 이벤트를 개최하기 어려운 기업이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만들어 나가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본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대구지역 기업의 모범적인 가족친화 사례를 발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기업의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지역의 많은 기업이 참여하여 대구 전역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양립이가 쏜다’ 캠페인은 11월 15일까지 접수를 하고, 가족친화 모범사례는 11월 30일까지 접수하고 있으며 신청은 이메일( dgwfsc@nate.com)로 할 수 있다.
 
 한편, 본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대구광역시가 대구여성가족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친화 기업문화조성, 일․가정양립 시민 캠페인, 가족친화마을 만들기, 산관학연 네트워크 및 추진 기반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하여 ‘일․생활균형 도시 대구’, ‘가족친화 기업문화 도시 대구’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문의 :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053)219-8862, http://www.dwfsc.or.kr


다음글 대구여성가족재단 5주년 기념세미나
이전글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일 ․가정양립 실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공모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