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시민기자단 발대식으로 활동 개시
담당부서 일가정양립지원센터 담당자 엄기복, 남소라
날짜 2018-03-19 연락처 053-219-8860
첨부파일 [보도자료]워라밸 시민 기자단 발대식 개최.pdf (93 kb)


❏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3월 20일 오후 5시,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회의실에서 ‘대구 워라밸(Work Life Balance) 시민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 워라밸 시민 기자단은 대구광역시가 추진하는 일·가정양립 정책과 사업, 행사를 취재하는 한 편, 가족친화경영 실천 기업, 가족친화마을, 워라밸 문화활동 유관기관, 단체, 개인 등의 사례를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매거진 ‘밸런스’와 SNS(페이스북, 인스타 등), 블로그, 홈페이지를 통해 널리 홍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 2018년 워라밸시민기자단 발대식에는 총 21명의 기자와 대구광역시, 여성가족재단 관계자가 참석하여 기자 위촉식과 함께 매일신문 한윤조 기자를 강사로 초빙하여 기자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대구광역시는 워라밸시민기자단의 활동을 통하여 시의 정책과 사업이 시민에게 쉽게 알려지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일·생활 균형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정착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가족친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대학생 기자단을 3기까지 운영하여 일·가정양립 매거진 ‘밸런스’를 통하여 시민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하여 노력하여 왔으며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이번에 워라밸 시민기자단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워라밸에 대한 시민인식이 바뀌고 사회적인 요구가 급증하게 되면서 운영하던 대학생기자단을 시민기자단으로 확대하게 되었다. 이들이 대구광역시를 일·생활균형 도시로 정착하는 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의: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053)219-8860∼2, http://www.dwfsc.or.kr

다음글 대구를 바꾸고 싶은 청년을 모집합니다
이전글 대구여성가족재단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 미투(me,too) 운동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