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프로보노 스테이션
담당부서 교육사업팀 담당자 최세정
날짜 2018-03-21 연락처 053-219-9973
첨부파일 [보도자료] 프로보노 스테이션.pdf (736 kb)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2018 ‘프로보노 스테이션’ 재능 기부자 및 재능 수요처를 모집한다.


□ ‘프로보노 스테이션’은 대구여성가족재단이 ‘여성’과 ‘가족’을 중심으로 재능 기부자와 재능이 필요한 수요처를 연결하는 ‘스테이션’(station)의 역할을 하는 사업으로, 2017년 60여명의 재능기부자들이 110회에 걸쳐 재능기부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혜택을 받은 사람이 1천864명에 이른다. 2017년 대구여성가족재단은 재능 기부를 원하는 수요처인 지역아동센터 13곳과 MOU를 맺고 프로보노 강사단을 연결해주었다.


□ 특히 ‘프로보노 스테이션’에서 결혼이주여성,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능 기부가 눈에 띈다. 한국에 정착한 결혼이주여성들은 자국의 문화를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교육함으로써 교육 경력을 쌓고 아이들에게도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경력단절여성에겐 재능 기부를 통해 사회에 한 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2017년 활동했던 프로보노 강사단 김용옥 씨는 “그림책을 공부하고 있지만 주부로서 사회에 나가서 일 할 기회가 많지 않다”면서 “재능기부를 통해 아이들을 만나고 수업을 하니 즐겁다”고 말했다.


□ 대구여성가족재단은 2018년 프로보노로 활동할 재능 기부자와 수요처를 모집하여 연결하는 역할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보노 강사단에게는 소정의 활동 실비와 재료비를 지급하며 재단의 각종 행사에 우선 초대한다. 정일선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표는 “‘여성’과 ‘가족’에 초점을 맞추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재능을 기부할 수 있고, 재능이 필요한 곳에서는 언제든 재능을 나누어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준비했다”면서 “특히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 결혼이주여성 등의 여성들이 재능 기부를 통해 자긍심을 높이고 사회 활동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재능 기부를 원하는 사람, 또는 재능 기부 수요처로 등록하고자 하는 기관은 대구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 www.dwff.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 bird@dwff.or.kr) 또는 팩스(053-219-9979)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053-219-9976)로 확인 가능하다.


다음글 대구근대여성탐방로 '반지길'투어 참가자 모집
이전글 대구를 바꾸고 싶은 청년을 모집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