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광역시 남성인식개선사업, '신통남 프로젝트' 워킹대디가족사랑교육 참가자 모집
담당부서 일가정양립지원센터 담당자 엄기복, 김유경
날짜 2018-04-06 연락처 053-219-8860
첨부파일 [보도자료] 남성인식개선사업, 신통남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pdf (82 kb)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2018 신통남(新나는 아빠, 通하는 남편, 멋진 男자) 프로젝트’에 참가할 워킹대디 50명을 4월 9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신통남 프로젝트’는 2016년부 터 작년까지 3기 90여명의 신통남을 배출한 대표적인 남성인식개선사업이다. 매년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고 교육 신청도 조기 마감되면서 현재는 연 2회, 기수 당 5회 차의 교 육으로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


신통남 프로젝트 참가자들은 보수적이라고 인식되고 있는 대구남성의 이미지를 스스로 벗

어나 일·가정양립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변화하는 사회와 남성, △자녀가 좋아하는 아버지, △아내와 통하는 남편, △멋진 매력남 되기, △가족초대 파티(Family Party)의 내용을 체감하 게 된다.


신통남 프로젝트에 선발된 인원은 오는 6월 20일부터 4주 동안 매주 수요일 저녁, 교육프 로그램에 참가하게 되며, 특히 수료일인 7월 14일(토) 11시부터는 신통남 발대식과 함께 아빠 가 준비하는 가족파티(Family Party)도 함께 열린다. 일·가정양립을 앞장서 실천하는 신통남 이 되기를 원하는 남성들은 모집기간인 4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053-219-8861)에 접수하면 된다.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일·가정양립 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남성들의 인식변화와 평등한 성역할태도가 필요하다는 인식으로 신통남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며, “본 프로젝트를 통해 곳곳에 신통남들이 확산되어 일‧가정양립 선도도시 대구를 이끌어가는 핵심 주체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일·생활균형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한 가족친화 기업문화 조성사업, 일·가정양립 시민공감문화 조성사업을 수행하는 대구광역시 지정기관이다.


문의 :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053-219-8861, http://www.dwfsc.or.kr


다음글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가족친화 기업방문 서비스 '워킹맘대디 찾아..
이전글 '사람책 만나러 오세요!' 4월 10일 '손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