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데이트폭력 근절! 불법촬영 예방!’ 대학생, 시민단체와 함께 유관기관 합동순찰 및 캠페인 실시
담당부서 정책개발실 담당자 박영주
날짜 2018-10-04 연락처 053-219-9972
첨부파일 181004_보도자료_‘데이트폭력 근절! 불법촬영 예방!’.hwp (69 kb)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데이트폭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불법촬영 근절을 위해 10월 4일(목) 17시 30분부터 20시까지 대구 성서지역을 중심으로 대구시, 대구지방경찰청 및 성서경찰서, 계명대학교 캠퍼스폴리스단, 패트롤맘, 대구아동여성지역연대 등 유관기관과 시민단체 약 70여명과 함께 합동순찰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


□ 이번 데이트폭력 근절 및 불법촬영 예방 합동순찰은 「2018 대구 지역 안전프로그램-여성이 안전한 캠퍼스 만들기-」의 일환으로 대학가를 중심으로 폭력과 범죄로부터 위험요소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시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업이다.


□ 「2018 대구 지역 안전프로그램」사업을 수행하는 대구여성가족재단은 지난 7월 성서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 대구시, 대학교수 등 범죄예방 전문가들과 함께 보행로, 차로 및 횡단보도, 범죄예방 관련 시설, 주거지역 범죄예방 환경 등을 점검할 수 있는 모니터링 지표를 개발하고, 이러한 모니터링 지표에 따라 시민 모니터링단이 대학가 주변 범죄예방 모니터링을 실시한 바 있다.


□ 이번 합동순찰은 이러한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시, 대구지방경찰청 및 성서경찰서, 계명대학교 캠퍼스 폴리스단, 패트롤맘, 대구아동여성지역연대 등 7개 단체 7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시민들의 순찰요구도가 높은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순찰활동이 이루어지며, 데이트폭력 및 불법촬영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한편, 대구여성가족재단은 올해 대구시의 지역안전사업으로 성서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과 함께 대학가 주변 지하철 역사 불법촬영 예방 안심거울을 설치하여 시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으며, 대학생과 교직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데이트폭력 대처 및 불법촬영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정일선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표는 “데이트폭력 및 불법촬영의 대처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며, 우선적으로 데이트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폭력허용적인 사회문화를 개선하고, 데이트폭력과 불법촬영이 범죄라는 시민들의 인식제고가 필요하다”며, “이번 대구시 지역안전프로그램은 대학가를 중심으로 데이트폭력 및 불법촬영 예방을 위한 시민인식개선과 환경개선 등 다양한 사업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시민들이 주체가 되어 대구시와 대구지방경찰청, 성서경찰서 등 지역 유관기관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안전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다양한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합동순찰은 시민들의 범죄예방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하여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순찰하는데 의의가 크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이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다양한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사업과제를 발굴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2018 대구광역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작품 모집
이전글 ‘사랑이라는 이름의 범죄’ 데이트폭력 OUT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여성가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