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여성가족재단, 여성안전사업 상복 터져
담당부서 여성정책팀 담당자 박영주
날짜 2019-01-23 연락처 053-219-9972
첨부파일 [보도자료]190123_대구여성가족재단,여성안전사업상복터져.pdf (723 kb)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여성안전을 위한 연구와 교육을 수행 하는 과정에서 대구지방경찰청과 협력하여 범죄예방 활동을 전개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1월 18일 대구지방경찰청장 공동체치안 우수기관상 을 수상했다.


□ 대구여성가족재단은 「범죄로부터 여성이 안전한 환경조성방안 연구」를 비롯하여 청년들의 젠더감수성 향상 및 청년의 주체적 역량강화 프로그 램인「청바지 포럼」에서 “안전”을 주제로 수행한 바 있다. 또한 2018 년에는 여성가족부와 대구시의 수탁을 받아 아동·여성 안전지역연대 안 전프로그램을 대학가를 중심으로 수행하면서 불법촬영 예방을 위한 안심 거울 설치, 데이트폭력 및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및 캠페인 등을 대학 생과 경찰 그리고 시민단체가 함께 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도 하였다.


□ 이처럼 대구지역 여성안전을 위해 연구와 교육 그리고 사업을 수행하면 서 유관기관과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수행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구여성가족재단은 여성가족부 안전프로그램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대구지방경찰청장 우수기관상을 수상하 였다.


□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여성안전을 위해서는 다양한 주체들의자발적 노력이 필요하다.” 면서 “재단은 지속적으로 여성안전을 위한 연 구와 교육을 수행할 예정이며, 대구시 및 대구지방경찰청과 협력하여 시 민들이 참여하는 여성안전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 는 여성이 안전한 도시를 대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대구여성가족재단, 2019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풀림�..
이전글 2019 대구광역시 가족친화마을조성사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