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여성가족재단, 2019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풀림' 공모
담당부서 정책개발실 담당자 김소정
날짜 2019-02-01 연락처 053-219-9969
첨부파일 [보도자료] 2019년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공모(게시용).hwp (201 kb)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지역 여성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풀림’을 공모한다.


❏ 공모자격은 대구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소모임으로서, 여성 대표와 3인 이상의 여성 활동가로 구성되어야 가능하다. 시드 머니는 신규 소모임 100만원, 기존 소모임 200만원으로 소모임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는다.


❏ 특히, 올해 4년차를 맞은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은 사업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시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풀림’이라는 이름으로 브랜드화 하였다. ‘풀림’은 초본식물을 뜻하는 단어 ‘풀’과 숲을 의미하는 한자어 林(수풀림)의 합성어이다. 한 포기 풀이 성장해 큰 숲을 이루듯, 풀뿌리조직 활동을 통해 여성들이 재능을 싹틔우고 성장함으로써 대구의 성장에너지가 되길 바라는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의 취지가 담겨져 있다.


❏ 공모분야는 △여성일자리 창출 및 여성인재 양성사업 △일·생활 균형 및 다양한 가족가치 확산사업 △여성 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사업 등 3개 분야이다.


❏ 공모신청은 2월부터 3월 10일까지이며, 대구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ksj@dwff.or.kr

)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소모임은 4월부터 9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은 대구지역에서 아이디어와 활동의지는 있지만 초기자금이 부족한 여성 소모임을 발굴하여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2016년 6개 소모임을 시작으로 2018년까지 총 26개의 소모임을 지원하였다. 3년간 경력단절 여성의 역량강화 및 재능기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및 공동육아, 여성주의 강의 및 연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사업에 참여한 풀뿌리 소모임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비록 규모는 작으나, 강력한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는 여성 소모임들이 제 역량을 발휘하고, 더 나아가 대구 변화의 큰 숲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대구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풀림’이 젠더거버넌스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글 대구광역시 제5기 워라밸 청년 기자단 모집
이전글 대구여성가족재단, 여성안전사업 상복 터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