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광역시 제5기 워라밸 청년 기자단 모집
담당부서 일가정양립지원센터 담당자 엄기복, 김희진
날짜 2019-02-11 연락처 053-219-8862
첨부파일 [보도자료]제5기워라밸청년기자단모집(최종)190211(재단게시).hwp (446 kb)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이하, 센터)는 2월11일부터 3월15일까지 대구광역시 일·생활균형 시민 홍보를 위한 “제 5기 워라밸 청년 기자”를 모집한다.


○ 워라밸 청년 기자단은 대구광역시가 추진하는 일·가정양립 정책과 사업 현장을 취재하고 가족친화경영 실천 기업과 기관, 가족친화마을, 워라밸 실천 단체 또는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여 대구일가정양립매거진‘밸런스’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블로그,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올려 홍보하게 된다.


○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에 공감하고 기자단 활동을 희망하는 30세 이하의 대구지역 거주 청년(대구시 혹은 인근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은 센터 홈페이지( www.dwfc.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dgwfsc@nate.com)로 보내면 된다. 센터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10명의 기자를 선발하고 기자활동에 필요한 행정과 활동비, 전문가에 의한 기자교육 등을 지원한다.


○ 대구광역시 워라밸 청년 기자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 지급, 지역 언론 현역 기자의 교육과 취재지도, 취재활동과 기획회의, 기사 작성에 필요한 활동비 지급, 대구광역시장 및 대구여성가족재단 표창 및 상장, 대구 워라밸 홍보대사 임명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 센터는 일·생활균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2015년부터 워라밸 청년 기자단을 운영해 오고 있는데, 청년은 사회 변화의 주역임에도 불구하고 일·생활균형 사회를 조성하는 것에 소극적인 측면이 있어 청년들을 기자로 선발하여 지역의 일·생활균형 실천 사례를 취재하며 자신의 문제로 인식하고 일·생활균형의 주체로 나서도록 하는 것에 본 사업의 목적이 있다.


○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매거진과 SNS 활동을 통하여 대구시의 일·가정양립 정책 및 사업, 실천 사례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청년들이 일·생활균형 사회의 주체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본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일·생활균형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한 가족친화 기업문화 조성사업, 일·가정양립 시민공감문화 조성사업을 수행하는 대구광역시 지정기관이다.



(문의)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053)219-8862, http://www.dwfc.or.kr




<2018년 기자단 활동사진>




다음글 대구여성가족재단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 "침묵의 카르텔을 깬..
이전글 대구여성가족재단, 2019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풀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