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재단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광역시 가족친화기업 가족초청워크숍 개최-일가정양립 행복가족 만들기'가족사랑캠프'열려-
담당부서 가족친화팀 담당자 강은혜
날짜 2019-03-06 연락처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대구광역시 가족친화기업 가족초청워크숍(일·가정양립 행복가족 만들기 프로젝트‘가족사랑캠프’)을 3월 30일(토)부터 31일(일)까지 1박2일간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를 위하여 가족사랑캠프에 참여할 가족친화인증기업 및 인증예정기업의 직원가족 30가정을 3월 5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대구광역시 가족친화기업 가족초청워크숍은 경제적 여건이나 근무 환경 상, 가족을 초청하여 캠프나 행사를 개최하기 어려운 기업을 대신하여 대구광역시가 ‘가족사랑캠프’를 열어 직원가족들을 초청하고 가족모두가 일·생활균형을 이루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가족사랑캠프’에서는 첫 날 ‘사랑하는 우리는 가족이다’라는 주제로 가족 관계 강화와 마음모으기를 위한 팀빌딩 레크레이션과 통하는 부부가 되기 위한 부모교육이 이루어지며 동시에 자녀들은 즐거운 활동을 통한 가족사랑을 생각하는 ‘펀(Fun) 펀(Fun) 해피(Happy)’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저녁에는 캠프에 참여한 30가족 모두가 한마음으로 120여개의 악기로 연주하는 ‘가족 힐링 음악회’로 그동안의 소원했던 가족관계를 회복하고 서로의 마음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둘째 날은 가족행복미션수행 보물찾기와 아이들이 만든 부모님에게 보내는 영상편지, 사랑하는 자녀에게 보내는 영상편지, 그리고 가족행복미션을 발표하는 자리를 갖고 행복한 가정생활과 보람된 직장생활이 되기 위한 다짐을 하고 모든 순서를 마치게 된다.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우리지역에는 직장에서 캠프나 가족초청 프로그램을 열지 못하는 기업이 아직도 많다. 우리재단의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캠프를 개최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의 가족이 찾는 인기 프로그램이 되고 있다. 캠프를 통하여 가족관계를 강화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053)219-8861, http://www.dwf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