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저출생 극복,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 만들기 위한 “모모(모든 아이는모두의 아이)공감 브런치콘서트” 개최
담당부서 일가정양립지원센터 담당자 김희진
날짜 2019.9.5 연락처 219-8862


저출생 극복,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 만들기 위한


“모모(모든 아이는모두의 아이)공감 브런치콘서트” 개최



□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아이를 키우는 직장엄마·아빠와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를 초청하여 음악과 연극, 맛과 공감토크가 있는 저출생극복 ‘모모공감 브런치콘서트’를 9월7일(토)10시부터 13시30분까지 삼성창조캠퍼스 내 중앙컨벤션센터 2층에서 개최한다.


○ ‘모모공감 브런치콘서트’는 2019년 대구광역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저출생극복을 위한 고령자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다. 지역 사회에서 육아를 둘러싼 세대 간 갈등이 발생하고 이것이 육아를 더욱 어렵게 하는 현상을 해소하고자 그 동안 고령자를 대상으로 3회의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지역 거주 노년층 약 600여명이 참여하였다.


○ ‘모모공감 브런치콘서트’는 본 사업을 마무리 하는 행사로 육아에 참여하는 직장 엄마·아빠와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 청년 등 시민 약 150여명이 모여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육아와 관련된 그동안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모모공감 브런치콘서트’에서는 △힐링음악공연 △공감연극 ‘살만한 세상’공연 △공감과 감동의 토크(손자녀돌봄바리스타 안옥희, 맞벌이직장아빠 중구노인복지관 원상훈팀장, 맞벌이 직장엄마 대구MBC 권윤수기자, 전문가 경북대학교 임지영교수, 진행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엄기복센터장) △힐링 런치 △조부모 힐링 손맛사지와 네일케어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 정일선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표는 “본 행사를 통하여 육아에 대한 세대 간 갈등이 해소되고 상호 존중하는 문화가 빠르게 정착되기를 바라며 사회적 공동육아에도 노년층의 참여가 확대되어 저출생 극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글 일·생활 균형 실천 기업 우수사례 공모전 실시
이전글 저출생 극복을 위한 음악·연극·맛·토크가 있는 “모모공감 브런치 콘서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