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2021 워라밸 청년 기자단 발대식 개최
담당부서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담당자 김희진
날짜 2021-04-02 연락처 053-219-8862
첨부파일 210403 [보도자료] 워라밸청년기자단발대식 개최.hwp (3154 kb)

2021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청년 기자단’발대식 개최



○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센터장 엄기복)는 4월3일 오전 10시부터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회의실에서 ‘워라밸(Work Life Balance) 청년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 워라밸 청년 기자단은 대구광역시가 추진하는 일·생활균형 정책과 사업 현장을 취재하고 가족친화경영 실천 기업, 가족친화마을, 워라밸 실천 단체와 개인의 사례 등을 취재하여 일·생활 균형 매거진 ‘밸런스’를 발간하고 센터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그 내용을 발신한다.


○ 2021년 워라밸 청년 기자단 발대식에는 지난 3월 선발된 10명의 청년 기자와 대구광역시, 여성가족재단 관계자가 참석하여 우리지역의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주체가 될 기자단 발대식을 가진 후, 매일신문 한윤조 기자의 ‘공공기관 시민기자단의 역할과 취재 방법’에 대한 교육, 워라밸 확산 기획 회의, 기업확산과 시민확산 그룹별 토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센터는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위하여 2015년 설립초기부터 워라밸 기자단을 운영해 왔으며 사회 변화의 주역인 청년들이 스스로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의 주체로 인식하고 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엄기복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재가 쉽지는 않으나 우리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워라밸 문화를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므로 지역의 현황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여 워라밸 문화 소통의 중심에 청년 기자단이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문의)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053)219-8862, http://www.dwfc.or.kr

다음글 2021 청년여성 멘토링 프로젝트 멘티 모집
이전글 대구여성가족재단, 여기공 협동조합과 여성 기술인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