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여성 SNS 「나다움」개통 및 이벤트 개최
담당부서 정책개발실 담당자 이지인
날짜 2016-03-07 연락처 053-219-9982
첨부파일 160307 보도자료(SNS)_게시용.pdf (85 kb)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3․8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대구여성의 새로운 소통공간인 소셜플랫폼 「나다움」을 구축하고, 개통 이벤트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gwff)을 통해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빵과 장미를 나눠주는 행사를 펼친다.


□ 대구여성 SNS「나다움」은 “‘나’답다, 개성이 있다, 진취적이다, 주체적이다 그래서 결국 ‘대구여성’답다”라는 대구여성의 정체성을 표현고자 붙여진 이름으로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의 4개 채널로 운영된다.


□ 대구여성 SNS「나다움」에서는 새로운 여성정책 소개와 함께 일자리, 일가정양립, 보육, 문화, 각종 행사 관련 정보 등이 제공되며, 여성들이 직접 참여해 일상의 다양한 소식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 특히 개통일인 3월 8일은 1908년 미국 여성노동자들이 빵(생존권)과 장미(인권)를 요구하며 벌였던 세계여성의 날이자, 1919년 3․8대구독립만세운동에 여학생들이 앞장서 활약했던 의미 있는 날이다.


□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3월 8일과 관련된 여성사 퀴즈에 정답을 달거나 나다움 페이지에 ‘좋아요’를 클릭하면 당첨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3월 17일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대구여성 SNS「나다움」은 시·공간의 제약없이 대구 여성이 모이고 나누는 플랫폼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셜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와 함께 향후 서포터즈단 및 기자단을 운영하고 대구여성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및 정보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음글 대구여성가족재단과 계명대학교 여성학연구소 학술교류협약 체결
이전글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