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재단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일·생활 균형 실천 기업 우수사례 공모전 실시
담당부서 일가저양립지원센터 담당자 김희진
날짜 2019.9.5 연락처 219-8862


일·생활 균형 실천 기업 우수사례 공모전 실시



□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을 위하여 직장에서 실행하고 있는 기업의 가족친화적 제도 및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발굴하여 지역 전역에 확산시키기고 시대 변화에 맞는 경영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일·생활 균형 가족친화기업(관) 모범사례 공모」를 실시한다.


  ○ 공모 대상은 대구광역시 소재 기업·기관이며 ‘직원들의 일·생활 균형 실천을 위하여 시행한 가족친화제도 활용 사례, 유연한 근무형태를 통한 직원 만족도 향상 사례, 가족이 함께 참여한 가족친화프로그램, 직원을 위하여 제공하는 우리 회사만의 특별한 서비스 등 직장에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노력한 기업의 사례를 모집하고 있다.


  ○ 공모기간은 9월 2일(월)부터 9월 30일(월)까지이며, 기업 사례 중 최우수(1개사), 우수(2개사), 장려(3개사)를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과 대구광역시장상 또는 대구여성가족재단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 엄기복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장은 “기업 중 99%가 중소기업이고 기존의 보수적인 경영방식을 고수하는 기업이 많은 대구지역에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생활 균형 실천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여 기업의 가족친화적 경영혁신과 일하는 방식 개선을 이끌고 이것이 지역 일자리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를 바란다. 각 기업에서 시행하고 있는 소규모의 사례라도 지역 사회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은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홈페이지( www.dwfc.or.kr)에 안내되어 있다. 


다음글 대구여성가족재단, 폭력예방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구경로당 광역지원센터와 M..
이전글 저출생 극복,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 만들기 위한 “모모(모든 아이는모두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