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재단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일가정양립 아카데미 ‘모모공감 프로젝트’ 개최!
담당부서 일가센터 담당자 김희진
날짜 2019.9.16 연락처 219-8862


‘모든 아이는 모두의 아이’ 육아맘 응원

일가정양립 아카데미 ‘모모공감 프로젝트’ 개최!



□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이하, 센터)는 대구 일가정양립 아카데미에서 육아맘 응원교육 ‘모모공감 프로젝트’를 10월16일부터 11월6일까지 4주간 매주 수요일 총4회의 교육과 가족 초청 파티로 꾸며지는 수료식을 11월9일 실시할 예정이다.


□ 모모공감 프로젝트는 육아를 하고 있는 여성들이 육아우울증이나 사회와의 단절을 극복하고 본인의 정체성 회복과 더불어 육아 후 사회 활동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 모모공감 프로젝트에서는 가정에서의 일·가정양립과 지역공동체 활동을 통한 육아 분담,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변화하는 사회와 일·가정양립의 이해, △모모공감 특강 ‘굳 이너프 마더링’, △육아맘 정체성 찾기, △육아와 일·생활균형 공감을 위한 ‘모든 아이는 모두의 아이! 공감 토크쇼’ 등의 교육이 진행되며, 수료식에서는 가족들을 초청하여 수료증과 시상, 가족레크레이션, 아빠가 준비하는 런치 등이 계획되어 있다.


□ 대구지역에 거주하는 육아맘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 접수는 오는 10월 11일까지 센터(☎ 053-219-8862)에서 받고 있다.


□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엄기복 센터장은 “여전히 육아의 부담이 여성에게 쏠려있는 우리 사회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하여 여성 스스로 본인의 정체성을 찾고 육아하는 여성의 일·생활 균형과 사회활동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모모공감 프로젝트’를 통하여 가족과 지역사회와의 적절한 육아분담, 그리고 공동체 활동을 통한 공동육아와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 한편,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센터 주관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구 일가정양립 아카데미는 가족사랑워킹대디교육으로 ‘신통남프로젝트’, 일·생활균형사회조성에 청년 참여를 위한 ‘워라밸 청년리더 양성교육’, 육아맘 응원과 지원을 위한 ‘모모공감 프로젝트’, 균형잡힌 학습과 개인생활을 위한 ‘청소년 스라밸(Study & Life Balance)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 문의 :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053-219-8862, http://www.dwfsc.or.kr


다음글 대구여성탐방로‘반지길’하반기 참가자 모집
이전글 대구여성가족재단, 폭력예방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구경로당 광역지원센터와 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