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재단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만의 재능기부모델, 프로보노 스테이션
담당부서 교육사업팀 담당자 송혁
날짜 2019-09-27 연락처 053.219.9966



‘대구만의 재능기부모델, 프로보노 스테이션’


-대구여성가족재단, 프로보노 스테이션 사업 결과보고회 개최-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9월 27일(금) 오후 2시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회의실에서 ‘프로보노 데이(Probono day)’를 개최했다.
   프로보노 스테이션은 ‘공익을 위하여’라는 라틴어 ‘프로보노’에 역(驛)이라는 ‘station’을 합친 말로, 재능기부자와 수요처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사업이다.
   2019년 9월 말 현재 프로보노 스테이션 사업으로 올해 총 3,944명의 시민에게 재능기부활동이 진행되었다.

□ 이번 프로보노 데이는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라는 부제로, 프로보노 재능기부자와 수요처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여성’과 ‘가족’을 중심으로 재능 기부 모델을 만들어낸 대구여성가족재단은 2019년 재능기부를 해준 시민들에게 사업 결과를 보고하는 한편 감사의 자리를 마련했다.

□ 오늘 진행된 ‘프로보노 데이’는 ‘수지침·에코백 만들기·캘리그라피 체험행사’와 ‘어른을 위한 그림책’ 등 프로보노 재능기부자들이 재능을 살려 행사 분위기를 이끌었다. 또 각 재능 분야별 기부자들이 자신들의 활동과 소감을 말하며,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대구여성가족재단의 정일선 대표는 “프로보노 스테이션 사업은 ‘여성’과 ‘가족’을 중심으로 특화 개발한 재능 기부 모델로, 특히 경력단절 여성과 결혼 이주여성의 활발한 재능기부 활동이 대구의 큰 에너지가 되고있다” 면서 “재능을 기부하고 싶은 사람은 물론이고 프로보노 재능이 필요한 기관과 단체들에서 신청해주면 언제든 연결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 프로보노 스테이션 사업으로 2019년 109명의 재능기부자풀(pool)을 갖추고 350회의 재능기부활동을 하였으며, 총 658시간, 3,944명(9월 말 기준)의 시민이 재능 수혜를 받았다.
   특히 경력단절여성, 결혼이주여성들이 재능기부자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은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에게 재능을 기부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의 및 신청 전화 053.219.9966 또는 메일 song0131@dwff.or.kr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대구광역시가 2012년 6월 5일 설립한 여성가족정책 전문기관입니다. 여성가족정책의 Think-tank로서, 지역여성 네트워크의 허브로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여성이 모이고 나누고 소통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대구여성탐방로‘반지길’하반기 참가자 모집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