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 가족친화기업 가족초청워크숍 일가정양립 행복가족 만들기 '가족사랑캠프' 열려
담당부서 일가정양립지원센터 담당자 엄기복, 현영숙
날짜 2018-03-30 연락처 053-219-8860
첨부파일 [보도자료]대구 가족친화기업 가족초청워크숍 가족사랑캠프 열려.pdf (334 kb)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대구광역시 가족친화기업 가족초청워크숍 ‘일·가정양립 행복가족 만들기 프로젝트「가̇ 족̇ 사̇ 랑̇ 캠̇ 프̇ 」’를 오는 3월 31일(토)부터 4월1일(일)까지 양일간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한다.


○ 대구광역시 가족친화기업 가족초청워크숍은 자체적으로 가족캠프를 개최하 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개최하는 것으로 여성가족 부가 인증한 대구지역 82개 ‘가족친화기업’의 직원가족 약 120여명을 초청 하여 운영한다.


○ ‘가족사랑캠프’는 첫 날 ‘사랑하는 우리는 가족이다’라는 주제로 가족관계 강화를 위한 팀빌딩 레크레이션, ‘부부를 위한 행복 쉼표’ 부부교육, 자녀 들을 위한 ‘펀(Fun) 펀(Fun) 해피(Happy)!’ 자녀교육이 진행되며, 저녁에는 가족이 함께 만드는 ‘우리가족 힐링 음악회’와 가족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함께 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가족 산 책을 하며 ‘우리가족 행복미션’과 ‘가족보물찾기’를 통하여 가족을 위한 다짐을 한 후 다함께 모여 ‘가족행복다짐’을 잊지 않도록 마음공유의 시간을 가진 후 새로운 출발을 할 예정이다.


○ 가족친화기업 가족초청워크숍을 주최하는 대구광역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 관은 “가족사랑캠프를 통해 가족친화기업의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대구지역의 모든 기업이 가족친화경영에 동참하여 직원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 가족사랑캠프를 주관하는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이 사업은 개별 직장에서 개최하기 어려운 캠프를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가 직원가족을 초청하여 체험하게 하는 사업이다. 참석한 직원들이 직장에 돌아가서 일·가정양립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일·가정양립 전도사가 돼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053)219-8861, http://www.dwfsc.or.kr


다음글 '사람책 만나러 오세요!' 4월 10일 '손영..
이전글 '사람책 만나러 오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