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윙윙(win-win) 워라밸로 날자 프로젝트’공모
담당부서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 담당자 홍승희
날짜 2021-07-26 연락처 053-219-8868


□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센터장 엄기복)는 대구지역 중소기업과 근로자들의 일·생활 균형(워라밸)과 가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지원하기 위한 ‘윙윙 워라밸로 날자 프로젝트’ 참가 기업을 공모한다.


□ 대구시가 올해 새롭게 시행하는 ‘윙윙 워라밸로 날자 프로젝트’ 는 코로나19에 지친 직원들과 가족이 함께하는 기업주체 문화활동을 하고 싶으나 경영의 어려움으로 시행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여 직원들과 경영진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함과 동시에 직원 워라밸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 공모에는 대구지역 소재 중소기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된 기업에 대하여 자부담 20%를 제외하고 25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에서는 ▲ 직원가족 초청 공동 문화 활동(가족과 함께하는 캠프, 가족동반 문화공연 또는 스포츠관람, 가족초청오픈컴퍼니행사, 가족 힐링음악회 등) ▲ 워라밸 직원 공동 문화행사(워라밸직장문화개선 워크숍, 직원 문화예술공연, 체육행사, 창의성개발 콘테스트, 직원그룹테마 투어콘테스트 등)를 통하여 직원들의 워라밸을 지원하고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를 조성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 신청은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053-219-8861)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자세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고 8월 26일 오후 18:00까지 접수하여야 한다.


□ 엄기복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윙윙 워라밸로 날자’는 슬로건처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중소기업 경영진 및 근로자에게 힘이 되어 기업과 시민, 그리고 정부가 하나가 되어 워라밸로 이 위기를 극복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대구일가정양립제원센터는 대구광역시 지정 기관으로 지역 기업(관)의 가족친화경영 활성화를 촉진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이 조화로운 직장문화를 확산하고자 가족친화경영 컨설팅, 근로자 지원사업(교육, 문화, 상담), 기업상생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다음글 대구여성가족재단과 대구경북연구원「일‧생활 균형 및 성평등 문화 확산 상호..
이전글 대구여성가족재단, 7월 정보보호의 달 및 개인정보보호 주간 운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