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본부뉴스보도자료

보도자료

「2018년 대구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공모
담당부서 정책개발실 담당자 김소정
날짜 2018-02-01 연락처 053-219-9969
첨부파일 [보도자료] 2018년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공모.pdf (85 kb)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여성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함으로써 여성이 행복한 대구, 살맛나는 지역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대구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공모를 실시한다.


❏ 공모자격은 대구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계획 중인 소모임으로, 여성이 대표이고 여성 활동가 3인 이상으로 구성되어야 가능하며, 1개 소모임 당 최대 200만원 내외의 씨드머니(쌈짓돈)를 지원한다.


❏ 공모분야는 △여성일자리 창출 및 여성인재 양성사업 △일・생활 균형 및 다양한 가족가치 확산사업 △여성 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사업 등 3개 분야이다.


❏ 공모를 희망하는 소모임은 3월 11일까지 대구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ksj@dwff.or.kr )로 접수 가능하다.



❏ 오는 3월 공모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 자격, 사업 계획 및 예산, 네트워킹 등을 고려해 지원대상과 최종 지원금액을 결정하고, 선정된 소모임은 4월부터 9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은 3년차 사업으로 2016년에는 6개 소모임, 2017년에는 8개 소모임을 지원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강좌 및 나눔 활동,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과 재능기부, 숨어있는 마을 예술가를 발굴하고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화합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 사업은 아이디어와 활동의지는 있지만 초기자금이 부족한 여성 소모임을 발굴하여 사회참여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되었고, 사업에 참여한 풀뿌리 소모임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작지만 의미 있는 활동을 실천하는 여성 풀뿌리 조직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여성 공동체가 능력을 배양하고, 사회변화를 이끌어갈 제3섹터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대구여성가족재단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 미투(me,too) 운동 ..
이전글 여성이 남성보다 노부모 돌봄 갈등 4배 이상 많아 대구여성가족재단 “고령..
 목록